티스토리 뷰




오늘의 플레이 중 가장 큰 수확은 펫을 얻었다는 점이다.

라그나로크M 상에서 친구도 없고, 길드도 없고, 혼자 즐기다 보니 게임이 삭막했는데, 펫이 생기니까 그나마 위안이 된다.

아무 이유도 없이 주인만 쫓아다니며 사랑을 퍼주는 이녀석을 얻기까지의 과정은 이렇다.


우선 레벨 30이 되어야 이 녀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능력이 갖춰진다.

펫 포획 기본 소양 : 레벨 30

아그니스 펫 협회 회장


자신만을 바라봐주는 주인바라기인 포링을 얻고 싶다면 지체없이 "프론테라 남문"으로 향한다.

남문으로 포탈을 타고 이동하자마자 오른편을 바라보면 '아그니스 펫 협회 회장'님이 계신다.

이 회장님께 대화를 걸어 펫을 얻고 싶다고 사정사정하면 고맙게도 자신의 조수에게 연결해 준다.

(역시 현실이나 게임이나 열정을 보여준다면 안되는 것이 없다.)


아그니스의 조수 녀석에게 대화를 걸면, 덜익은 사과를 주며 함께 어디로 떠나게 된다.


아그니스의 조수


이곳이 아그니스 조수와 함께 떠나온 펫 튜토리얼 같은 맵이다.

여기서 조수녀석에게 말을 더 걸어보면 반대편에 있는 포링을 수확하라고 명령한다. 조수주제에.


덜익은 사과

그래도 펫을 포획하는 것이 주 목적이니 굽신굽신하며 반대편으로 이동해서 포링에게 가까이 간다.

가까이 가면 위 화면처럼 덜익은 사과 [사용] 팝업창이 뜨는데, 사용을 누르면 된다.

덜익은 사과를 좋아하는 포링을 이렇게 간단하게 유혹하면 쉽게 포획이 가능하다.


포링 포획

포획 시 이름까지 지어달라고 한다. 이름을 8자 이하로 지어주고 [부화] 를 누르면 포링이 깨어난다.

난 공룡이 좋으니까 [공룡]으로 지었다. 안녕 공룡아?


포링 스킬

펫을 얻고 난 뒤 왼쪽 상단에 떠있는 펫 상태창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스탯이 랜덤으로 붙는다고 한다. 내 포링은 꽤나 잘 붙은 느낌이다?!


호감도는 쓰다듬기를 통해 올릴 수 있나보다. 한번 쓰다듬어 줬더니 사진처럼 조금의 호감도가 올랐다.

(사냥 할 때 같이하면 쭉쭉 올라서 현재는 3이다.)


포링의 스킬을 한번 살펴보겠다.


1번째 스킬 원형공격 (근거리 단일 적에게 OOO% 물리데미지 발생)

2번째 스킬 환경보호 (모험 시 일반 소재 획득 수량 9% 증가/준비중)

*** 3번째 스킬 HIT UP (펫과 주인 HIT5 증가)

4번째 스킬 정의로운 얼굴 (펫과 주인 MaxHP000 증가)


맙소사. 이녀석 생각보다 좋은 스킬이 아닌가???

3번째 스킬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스킬인데 5로 가장 낮게 붙다니 ... 실망이야 공룡.

그래도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니 고맙다.

그래도 이녀석 계속 데리고 다니면 펫 머리위에 선물상자도 뜬다.

클릭하면 주먹밥을 준다. 다른 선물은 아직 못받아봤다.


이녀석이 말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집나간다고 외치는 경우 지레 겁먹고 쓰다듬기를 눌러줬는데,

사실 안눌러도 도망은 안간다.


말은 그냥 계속 같은 말만 되풀이하니까 신경(?)안쓰고, 같이 사냥해주면서 레벨업을 시켜주면 되겠다.

나보다 더 쎄다...................................................................

1번째 스킬이 높게 붙은 포링은 함부로 대하면 안될 것 같다.





댓글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s://www.neoearly.net BlogIcon 라디오키즈 온라인 게임 시절에 참 재밌게 즐겼었는데... 막상 모바일은 시작하지 못하겠더라고요.
    ...추억이 무너질까봐.ㅎ
    2018.03.29 15:45 신고
  • Favicon of https://yoondinosour.tistory.com BlogIcon 훈훈한 윤공룡 와아 저는 이 게임을 모바일로 처음 접해봤는데, 온라인으로도 이미 예전에 출시됐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상당히 애정을 갖고 하고 있어요 !!!! 라디오키즈님 그나저나 제 블로그 개설한 이래 첫 댓글이에요... ㅎㅎㅎㅎㅎㅎ 2018.03.29 16:05 신고
  • Favicon of https://www.neoearly.net BlogIcon 라디오키즈 잠깐 해봤는데 PC 분위기를 잘 옮긴 건 맞더라고요. 뭔가 투박하긴 한데 좀 더 해보려고요.^^

    그리고 댓글이 고프시면 다른 블로그(글도 열심히, 답글도 열심히 다는)에 가셔서 댓글을 남기시면 답방 오실 거예요. 그렇게 왔다갔다하시면 곧 댓글 부자가 되실듯.ㅎ
    2018.03.30 13:56 신고
  • Favicon of https://yoondinosour.tistory.com BlogIcon 훈훈한 윤공룡 ㅎㅎㅎㅎㅎPC도 모바일이랑 비슷하다면 충분히 흥미로운 게임은 확실하네요 ㅎㅎ 모바일임에도 타격감이 이렇게나 좋은 게임인데 말이져!!

    아~~ 블로그도 나름의 친목활동이 필요한 거군요 !!! 조언 감사합니다 ^^
    2018.03.30 14:17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