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름 생활정보

[꿀팁]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쉽게 찾는 기호/특수문자(자음+한자)

by 윤공룡 2018. 4. 12.
반응형




특수문자(자음+한자) 쉽게 찾기 꿀팁


'ㅁ' 특수문자위아래로 다니며 필요한 기호를 찾아야 한다.


  인터넷상에서 우리는 'ㄱ,ㄴ,ㄷ,ㄹ~ㅋ,ㅌ,ㅍ,ㅎ' 와 '한자' 키를 눌러서 특수문자를 넣는다. 나도 별이나 동그라미 그 외에도 여러 유용한 기호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근데 문제는 이 기호들이 도대체 어디에 있고, 그 많은 페이지를 다 어떻게 넘기며 찾느냐 라는 것이다. 기역부터 히읗까지 전부를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한 자음 안에 들어있는 모든 기호들을 한눈에 보고 선택할 수 있으면 얼마나 편리할까 생각해본 적은 있다. 그것을 해결할 어떠한 기호를 찾기 위해서 위아래로 여러번 돌아다녀야 하는 불쌍사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럼 특수문자 한눈에 보는 방법은?


특수문자 TapTap 키만 눌러주면 모든 페이지가 열린다.


  의외로 방법은 간단하다. 바로 "Tap" 키를 눌러주는 것이다. 그럼 위의 사진처럼 한눈에 볼 수 있게 모든 페이지가 펼쳐진다. 해당 자음이 가지고 있는 특수문자와 기호를 한페이지에 모아 놓는 것. 역시 사람은 생각하는 것이 다 비슷한지, 이용하기 불편하다는 것을 알고 한눈에 보기 쉽게 해주는 방법이 있었다. 여태 10여년이 넘도록 인터넷 상에서 특수문자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얼마 전에 알게 된 정보다.


  'ㅁ' 속에 있는 특수기호는 많이 사용했기에 어떤 기호가 어디에 있는지 어느정도의 위치는 알 수 있지만 생소한 기호들은 여러번 돌아다니고, 빨리 찾으려다가 무심코 지나가는 경우도 있는데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한눈에 볼 수 있으니 말이다. =)


방향키로 이동도 가능방향키로 필요한 기호로 이동 가능하다.(마우스도 가능)


  이렇게 펼쳐놓고 "방향키로 왔다갔다" 하면서 필요한 기호를 사용하면 된다. "마우스 클릭"도 되니 세상 참 간편하고 편리하다. 아니 어쩌면 편리한 기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몰라서 못쓰고 있었던거겠지만 ...



여하튼 특수문자나 기호를 찾아서 쓸 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정보다.









반응형

댓글